반응형
쿠팡이츠의 전략 변화는 무엇인가요?
쿠팡이츠는 와우 회원을 대상으로 '무제한 무료 배달' 서비스를 시작하고
이에 따라 한집배달 외에는 10% 할인 혜택이 사라지는 전환을 발표했어요.
무료 배달 서비스는 주문 횟수, 금액, 장거리에 제한이 없으며,
각 점포의 할인 쿠폰도 중복 적용할 수 있어요.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배달비 부담을 덜고
외식업주들은 매출 증대 기회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돼요.
반응형
음식값 할인 대신 무료 배달을 제안한 것은 고객의 호응을 얻기 위함이고,
경제적 측면에서 큰 차이는 없지만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 있다고 판단돼요.
묶음 배달이 음식 배달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음식 배달비가 3천원이면 3만원 이하의 음식은 무료 배달,
3만원 초과는 10% 할인이 더 혜택이라는 산업 관계자 의견이요.
한집배달 라이더들은 배달 시장 정체기로 묶음 배달을 선호하며,
묶음 배달로 유도함으로써 라이더 수급 문제를 해결하려는 측면이에요.
라이더 입장에서는 묶음 배달이 유리하고,
소비자의 불만과 지연 문제를 해결하려는 목표로 언급되어요.
따라서 '무료 배달'을 통해 유인하여
라이더 수급 문제와 소비자 불만 해결을 시도하는 정책 전개를 확인하고 있어요.
반응형
'요즘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트코인 가격, 3일만에 8000만원대 회귀 (0) | 2024.03.18 |
---|---|
서울 임산부, 누구나 교통비 70만원 받는다. (0) | 2024.03.17 |
혜리 류준열 한소희 타임라인 정리 (0) | 2024.03.15 |
의대교수들 집단 사직행동 요약 (0) | 2024.03.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