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기흥역맛집] 구청닭발 강력 추천 (내돈내산)

곰아지누나 2023. 1. 2. 20:13
반응형

안녕하세요. 곰아지 누나입니다. 인사가 늦었습니다. 다들 2023년도 검은 토끼의 해,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정말 오랜만에 블로그 작성을 하는 것 같아요. 약 일주일 만에 블로그 작성하는 것 같네요. 사실 12/28에 작성하려고 했던 포스팅이었는데 많이 늦어졌네요. 얼른 작성해 보겠습니다. 

 

오늘은 제가 약 3년 넘게 꾸준히 방문하는 기흥역 맛집 '구청닭발'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저는 주기적으로 닭발을 먹곤 하는데요. 친구와 저는 입맛이 까다로운 편이라 닭발 맛집을 고를 때는 꽤 신중하게 고른답니다. 그래서 늘 먹는 닭발집 한신포차 아니면 구청닭발 요 2군데 밖에 없답니다. 친구랑 회사 중간에서 만나는 곳을 찾다 보니 '기흥역'이었습니다. 기흥역 닭발집을 검색해 보았을 때, 나오는 구청 닭발 집이었어요. 처음에 방문했을 때는 정말 코로나가 극심할 때라 홀에는 사람이 거의 없었답니다.

 

간단하게 구청 닭발에 대한 정보부터 요약해드리고 후기 작성하겠습니다.

구청 닭발의 위치는요? 경기 용인시 기흥구 구갈로60번길 15-1입니다. 기흥역 7번 출구에서 약 10분 정도 걸으시면 위치해 있습니다. 영업일은 일요일(정기휴무) 제외 월~토 영업이고요. 영업시간은 17:00-01:30입니다. 

메뉴는 이미지로 올려드릴게요~

구청닭발 집은 연세가 좀 있으신 부부분께서 운영하시는 작은 닭발 집입니다. 남편분께서 주문과 서빙을 진행하시고, 아내분은 주방에서 요리를 담당하세요. 주문을 하면 먼저 고춧가루 하나 없는 콩나물 무침을 가져다주시는데요. 아무 생각 없이 콩나물 무침을 먹는 순간, 그냥 게임 끝이었습니다... 저 솔직히 콩나물 무침 어떻게 만드는지 물어볼 뻔했었어요.. 차가운 콩나물 무침인데요, 간간하고 진짜 입 심심하지 않게 맛있었답니다. 그리고 미역국도 주세요. 미역국도 간간한 것이 딱 입맛 돋우기 최고였어요.

 

저랑 친구는 늘 시켜먹는 메뉴가 있는데요. 바로 무뼈 닭발 + 주먹밥 + 똥집튀김입니다. 실패할 수 없는 조합이랄까요? 닭발의 경우는 주문할 때 맛을 조절할 수가 있어요. 보통맛, 매운맛으로요! 저희는 매운맛도 잘 먹지만 늘 보통맛으로 먹었던 것 같아요. 보통맛도 꿀맛! 그리고 구청닭발의 닭발은 국물 닭발이 아니에요. 양념이 잘 배어있는 형태로 나오는데요. 호롱불 먼저 깔아주시고 그 위에 조리가 다 끝난 닭발을 올려주세요. 은은하게 먹을 수 있죠. 한번 먹어보시면, 아마 다른 닭발 못 드실 겁니다. 정말 아주머님 요리 솜씨 좋으세요. 엄지 척!

 

주먹밥은 단무지도 들어가있어서 씹을 때마다 기분 좋은 맛이에요. 간혹 다른 음식점 가면 마요네즈와 김가루만 있는 곳도 허다한데, 요런 씹는 포인트까지 야무지게 넣어주셔서 절대 놓칠 수 없는 메뉴입니다. 똥집튀김은 정말 바삭하고 쫄깃한 것이.. 한 개 더 시키기고 싶은 맛이랍니다. 이렇게 술안주를 저희는 식사 대용으로 먹는답니다.

 

코로나 때부터 올때마다 늘 감탄하는 기흥역 맛집인데요, 코로나가 점점 풀려가고 매장에서 식사를 할 때마다 점점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모습을 보니, 나름 단골손님으로 더 뿌듯해졌답니다. 최근 22년 12/28일에도 방문했는데 매장에 술 드시는 분들로 가득하더라고요~ 기흥역 근처 분들은 아마 다 알만한 그런 유명 닭발집 같아요. 

 

닭발이 땡기실 때 기흥역 '구청닭발' 정말 강력 추천 드러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