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내돈내산

스즈메의 문단속 후기 (스포일러 없음)

곰아지누나 2023. 3. 28. 17:4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에 정말 재미있게 본 영화 스즈메의 문단속에 후기에 대해 작성하려고 합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신작인 스즈메의 문단속은 재난과 관련된 영화입니다. 정확히 동일본 대지진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감독의 오피셜 중 가장 인상 깊었던 말이 있었는데요. 사람이 죽을 경우 장례를 치르지만, 폐허가 된 도시에는 아무런 작별 인사, 행사가 없는 것이 아쉬웠다고 한 부분입니다.

스즈메의 문단속은 재난으로 폐허가 된 도시를 신카이 마코토의 방식으로 애도 또는 인사를 하는 영화 같았습니다. 일본 전국 곳곳에 폐허가 된 도시가 있기에 그 위치를 따라 로드무비 형식으로 제작이 되었다고 합니다.

너의 이름은 영화에 비해 스토리는 조금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영화 OST 뿐만 아니라 조금 더 색다른 요소들로 인해 풍성하다고 느껴지는 영화였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남자주인공 스타상의 출연 비중이 의자여서 아주 슬펐습니다. 하지만 의자를 보고 감정 이입이 되는 저 자신도 정말 신기했습니다. 아름다운 영화 OST와 실제 있는 장소를 그대로 묘사한 화면 구성, 시공간을 뛰어넘는 스토리를 보고 싶으면 신 분들 께서는 강력하게 추천해 드립니다.

신카이 마코토의 기존 영화 너의 이름은, 날씨의 아이를 재밌게 보신 분들 또는 미야자키 하야오 시리즈를 감명 깊게 보신 분들께서 분명 더 좋아하실 만한 신작이라고 생각됩니다.

영화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면 오히려 스포일러가 될 것 같아 굉장히 간략하게 후기를 남겼습니다. 영화를 보시고 나서 고양이에 대한 설명, 동일본 대지진에 대한 설명을 찾아보신다면 영화 이해에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